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토리] <위대한 개츠비 展> 오프닝파티 후기 : 페이버렛(FAVORLET) 패스트 트랙으로 입장을 빠르게

Fingerlabs - Story

by 핑거랩스 2023. 12. 12. 16:00

본문

 

 

 지난 K현대미술관 포스트에서 관람객들의 반응이 좋아 다음 전시인 <위대한 개츠비 展>(이하, 개츠비전) 에서도 페이버렛이 함께 한다는 이야기를 했었어요.  <괴짜들전>, <전혁림전> 처럼 디지털 컬렉션(NFT) 수집과 더불어 더 확장된 경험을 선사해드릴 수 있다는 예고까지 드렸었는데요.

 

 

 

 

[스토리]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展> 후기 : 페이버렛(FAVORLET)으로 K현대미술관 포스터를 내 스마

압구정에 위치한 K현대미술관은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현대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국내 최대 사립미술관으로도 이름이 알려져 있고요. 지난 4월부터 11월까

blog.fingerlabs.io

 

 

 

 2023년 12월 02일, 드디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던 <개츠비전>이 시작하였습니다! 2024년 06월 30일까지 진행 되는데요, 12월 1일이에는 대망의 오프닝 파티가 있었어요. 이 오프닝 파티에서 페이버렛이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일을 톡톡히 해냈어요. 어떤 일 일지, 그리고 페이버렛이 어떠한 사용자 경험을 줄 수 있을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위대한 개츠비 | K현대미술관

1925년 출판된 소설 <위대한 개츠비>는 해마다 30만부 씩 팔리는 스테디셀러이자 미국대학위원회(The College Board) 추천 필독서이며, 영화, 뮤지컬, 연극 등으로 제작되어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www.kmcaseoul.org

 

 

 

 12월 1일 금요일, 핑거랩스는 개츠비전 오프닝파티를 준비하러 K현대미술관에 도착 하였습니다. <개츠비전> 오프닝파티의 VIP 초대권을 페이버렛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증하고 입장하도록 진행 하였거든요! 리셉션에서 이름 등 인적사항을 말씀드려도 입장할 수 있지만 개인정보 등의 이슈와 사람이 일일히 수기로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잖아요? 페이버렛 어플을 통해서라면 매우 빠르게 해결 할 수 있었어요.

 

 

 

 

 

 

 위 내용을 준비하기 위해 미리 도착한 K현대미술관. 괴짜전의 포스터가 개츠비전 포스터로 바뀌고, 오프닝파티의 빠른 입장을 돕기 위한 페이버렛 관련 안내 배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츠비전>은 K현대미술관 2층과 3층에서 진행 되는데요, 오프닝파티의 입장을 준비하여 전시관도 살짝 돌아보았습니다. 여기저기 포토존을 마련해 놓은 모습이 눈에 띄었는데요, 2층에 크게 설치된 블링 포토존이 이목을 끌었습니다.

 

 

 

 

 

 

 "제 소지품을 찾아주세요! 소지품을 모두 찾아주시면 후사하겠습니다."

 

이미 소식을 접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블링은 이번에 핑거랩스에서 야심차게 론칭한 참여형 Web3.0 멤버십입니다.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으로 파츠 NFT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제휴사들의 혜택을 담을 수 있어요. 유저들에게 친밀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고 기업들도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핑거랩스, 참여형 웹3 멤버십 '블링' 론칭 - 코인데스크코리아

핑거랩스가 참여형 웹3 멤버십 '블링'(Bling)을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핑거랩스는 코스닥 상장사 FSN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다.블링은 다양한 기업들이 손쉽게 웹3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올인

www.coindeskkorea.com

 

 

 

그리고 그 첫번째 파트너가 K현대미술관이었어요. 전시관 곳곳에 흩어진 파츠를 모으면 K현대미술관 연간이용권부터 다양한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곤볼을 모으듯이 전시장 안에 흩어져 있는 파츠를 보물찾기처럼 모으는 재미와 모두 모았을 때의 혜택까지! 관람객들에게는 콜렉팅의 재미와 혜택의 기쁨을, 기업에는 브랜드 노출을 높임과 동시에 편리한 고객 관리까지 가능하죠.

 

 

 

 

 

 

 전시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리는 개츠비 네온사인을 보며 어떤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을지 기대가 되었어요. 사인을 지나 전시 전시를 둘러보는 내내 작품들의 의미와 메세지를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블링이가 저희에게 말했던, 어디에 파츠가 숨겨져 있을지를 살피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흩어진 파츠는 모두 5개! 모든 파츠를 페이버렛 앱에서 장착하게 되면 응모가 완료 됩니다. 연간이용권부터 다양한 KMCA굿즈들과 5위믹스 증정까지 K현대미술관과 블링의 컨셉에 맞는 상품을 준비했어요. 앞으로 방문할 관람객분들 중 어떤 분이 경품들을 가져가게 될까요?

 

 

 

 

 

 

 그리고 다시 입장 준비 장소로 돌아가봅니다. 페이버렛 앱을 설치하고 VIP초대권을 소지하신 분들은 패스트 트랙으로 빠르게 입장할 수 있게끔 모든 준비를 하고 있는 핑거랩스입니다.

 

 

 

 

 

 

 설치되어 있는 페이버렛 부스에서도 QR 인식을 통한 입장이 가능했어요. 페이버랫 앱으로 초대권 확인이 완료된 분들은 팔찌 배부를 통해 빠르고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렸고요.

 

 

 

 

 

 

 <괴짜들전> 부터 호평을 받은 디지털 콜렉팅 서비스도 함께 진행합니다. 태블렛 패드에서 위대한 개츠비를 선택하면 QR코드가 나오는데요, 페이버렛 앱으로 인식하면 전시회 포스터가 바로 내 손에 들어와요. 페이버렛 어플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 뜨거운 열기가 가득했던, 오프닝 파티의 현장으로 돌아가볼까요?

 12월 1일 이날은 강추위가 매서운 날이었는데요 그럼에도 <개츠비전>에 애정을 갖고 있는 다양한 분들이 모이셨어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점이 감사하기도 했지만, 추운 날씨에 오래 기다리시게 될까 걱정도 컸는데요. 하지만 페이버렛 앱을 통해 QR코드 스캔으로 빠르고 쉽게 입장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어요.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진행된 <개츠비전> 오프닝 파티! 그 현장을 페이버렛이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면서도 뜻깊었습니다. 앞으로 진행할 <개츠비전>을 페이버렛은 함께 할 예정입니다. 전시관 곳곳에 설치 된 QR코드로 파츠를 모아 블링을 꾸미고, 디지털 컬렉팅을 하는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위대한 개츠비展> 전시 많이 보러 와주시고요,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선보일 핑거랩스의 블링(bling), 스마트한 온오프라인 고객관리 솔루션 페이버렛(FAVORLET)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

 

 

 

▼ Bling과 함께한 위대한 개츠비전 오프닝 파티 이야기를 미디엄에서도 만나보세요▼

 

[Recap] 블링 @K현대미술관 ‘위대한 개츠비展’ 오프닝 파티

지난 12월 1일, 블링이 론칭 되었습니다. 론칭 당일, 블링의 첫 파트너 K현대미술관에서는 ‘위대한 개츠비展 오프닝 파티’가 개최되었는데요. 블링도 그 뜨거웠던 현장을 함께했습니다.

medium.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