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토리]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 현장 에서의 핑거랩스 이야기

Fingerlabs - Story

by 핑거랩스 2023. 11. 27. 18:25

본문

 

 

 

 

 

 

 지난 11월 15일부터 16일, 코엑스에서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2023 Blockchain Grand Week)>이 개최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업계의 다양한 기관과 기업이 모여 열기를 더했는데요, 핑거랩스 또한 전시부스를 꾸려 참여했습니다. 관람객이자 부스 운영 기업의 직원으로서 다녀왔는데요,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2023 BCGW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3층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내리자마자 가는 길을 쉽게 안내한 배너들이 눈에 띄는데요, 행사장 안내를 비롯하여 콘퍼런스 타임라인, 다양한 이벤트, 참여 부스 등을 안내하고 있었어요.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 콘퍼런스에서는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세미나와 강연이 마련 되었습니다. 세미나장에서는 어떤 이야기들을 나누고 있었을까요?

 

 

 

 

 

 

 특히 주목할 만한 세션 중 하나는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투표 시스템'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이었습니다. 이외에도 행정안전부에서는 '모바일 공무원증, 운전면허증, 그리고 모바일 주민등록증'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공유하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사인 '블록체인 혁신을 위한 규제개선 주요 쟁점'에 대한 발표가 법무법인 지평에서 진행되었는데, 블록체인 산업의 법적 및 규제적 측면에 대해 다양한 인사이트가 되었어요.

 

 

 

 

 

 

 부스존에서는 34개의 블록체인 기업과 기관이 전시에 참여하여 그 동안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을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안내데스크에서는 전사 부스 내용을 설명해주는 투어 가이드가 20분 마다 진행되었어요. 핑거랩스 또한 투어가이드 시, 엑스클루시브(Xclusive)와 페이버렛(FAVORLET)에 대한 설명과 안내를 진행 했습니다.

 

 이벤트 부스에서는 방문객을 상대로 경품 뽑기권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저도 부스를 열심히 돌아다니며 안내와 설명을 듣고 도장을 받아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핑거랩스 부스는 2024년 4Q에 릴리스하는 BTS 화양연화 세계관의 드라마 <비긴스유스>에 대한 관심으로 방문하는 관람객이 끊이질 않았어요. 블록체인 진흥주간 기념으로 페이버렛(FAVORLET) 월렛을 통해 응모권을 발행하는 콘텐츠 시청권 응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기에, 참여와 이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분들도 많았죠. 

 

 

 

클릭 시 엑스클루시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콘텐츠의 단순 감상을 넘어 대여, 2차 거래 기능 등 콘텐츠 제작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Web3.0 콘텐츠 유통 허브인 엑스클루시브(Xclusive)는 제작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고, 새로운 콘텐츠 유통으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는 등 새로운 개념의 팬더스트리(Fandustry)를 만들어갑니다. 

 

 

 

 

 

 

 핑거랩스를 아시는 분들도, 이 전시에서 핑거랩스를 처음 보신 분들도 새로운 유통 문화를 만들어가는 엑스클루시브(Xclusive)에 호기심을 보이는 모습에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잘 해야겠구나 라고 다짐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긴스유스 이후로 예정되어 있는,  거대한 팬덤을 갖고있는 국내 오디션 프로그램의 대표 IP인 미스트롯을 Web3.0 콘텐츠로 구현하는  <미스트롯3> 세 번째 시즌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함께 부스 운영자로 참여했던 동료 분과 쉬는 시간에 티타임을 가졌는데요, 이런 말씀을 나눴어요.

 "예상보다 많은 관람객이 방문한 것 같아요. 설명을 끊이질 않고 해야 해서 힘들기도 했지만 그만큼 핑거랩스, 엑스클루시브, 페이버렛에 대해 관심이 많구나 싶어 놀랍기도 했고요.

 화면 너머 숫자로만 알던 우리의 유저들을 직접 만나는 자리라고 생각하니 참여 전까지는 긴장된 마음이었는데요, 실제로 저희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겪고 나니 뿌듯했어요. 앞으로 더 열심히, 그리고 잘 해야겠다고 생각했고요."

 

 아마 핑거랩스 직원 모두가 이렇게 생각하지 않았을까요. 글을 쓰고 있는 저 역시도 그랬고요.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을 위해 핑거랩스도 정말 바쁘게 준비했어요. 현재 그리고 미래의 유저 분들을 직접 만나는 자리는 언제나 긴장되면서도 설레입니다. 곧 있을 방탄소년단 화양연화의 스토리 2차 창작 드라마 <비긴스유스>를 성공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핑거랩스는 오늘도 달리고 있는데요, 많은 기대 해주시길 바랍니다.

 

 부스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곧 다시 만나뵐 날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핑거랩스를 많이 응원해주세요!

 

 

 

▼ 블록체인 진흥주간에 참석한 핑거랩스의 이야기를 미디엄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RECAP] Fingerlabs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

핑거랩스가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2023 BlockChain Grand Week)에 전시부스로 참여했습니다.

medium.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